CULTURE > 음악

[음악] 김세정, 정규 앨범 ‘문(門)’ 5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타이틀곡 ‘Top or Cliff’ 룩셈부르크 KPOP 차트 1위



[JTN뉴스 윤하나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컴백과 동시에 글로벌 음원 차트를 석권해 시선을 모았다.


김세정은 지난 4일 첫 번째 정규 앨범 ‘문(門)’을 발매, 많은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단숨에 12개국 차트인을 기록해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신보 ‘문(門)’은 5일 오전 기준 말레이시아, 필리핀, 폴란드, 대만, 홍콩 5개국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강력한 화력을 선보였다. 


특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터키에도 TOP10에 차트인해 컴백과 동시에 10개국 아이튠즈 차트 TOP10을 석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했다.


타이틀곡 ‘Top or Cliff’ 또한 룩셈부르크에서 KPOP차트 1위라는 성적을 기록했으며, 홍콩, 필리핀, 호주 3개국에서는 KPOP차트 TOP10에 차트인해 눈길을 끌었다. 필리핀, 룩셈부르크에서는 KPOP차트 뿐 아니라 All Genres, Pop차트 TOP10에도 위치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음을 알렸다.


김세정은 지난 미니 앨범 ‘I’m’ 이후 2년 5개월만에 첫 번째 정규 앨범으로 컴백 소식을 전해 많은 관심을 얻었으며, 컴백과 동시에 폭발적인 화제성을 자랑하고 있다. 첫 번째 정규 앨범 ‘문(門)’은 ‘항해’와 ‘Top or Cliff’ 더블 타이틀로 ‘항해’는 가슴을 두근거리게 하는 미지의 세계로 향하는 열린‘문’을, ‘Top or Cliff’는 그동안 ‘문’ 뒤에 감춰 놓았던 김세정의 반전을 담아낸다.


‘항해’는 희망찬 가사에 김세정의 청량 보이스가 어우러져 듣기만 해도 위로되는 느낌을 전하며, ‘Top or Cliff’는 위태로움과 외로움을 섹시하고 강렬하게 표현하며 파격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그동안 볼 수 없었던 김세정의 색다른 모습을 전한다.


한층 짙어진 음악색으로 가득찬 이번 신보는 공개 직후 국내외 많은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기에 앞으로의 음악 활동을 통해 선보일 김세정의 모습에 더욱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지난 4일 첫 번째 정규 앨범 ‘문(門)’으로 화려한 컴백을 선보인 김세정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하나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3-09-06 09:20

추천 기사

대화
[음악] 김세정, ‘Top or Cliff’ 퍼포먼스 비..
[음악] ‘데뷔 D-8’ 이븐(EVNNE), 트랙리스트..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