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TAR > TV/방송

[TV/방송] 쿠팡플레이 독점 '동조자', 오늘 4화 공개

박찬욱이 꼽은 가장 코믹한 에피소드가 그리는 변곡점




[JTN뉴스 윤보라 기자] 매 화마다 공개 시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 기준 전 세계 20개국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동조자’가 오늘 저녁 4화를 공개한다.


쿠팡플레이 독점 시리즈 ‘동조자(The Sympathizer)’는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 이야기.


지난주 3화에서는 ‘대위(호안 쉬안데)’가 스파이 의심을 피하기 위해 ‘소령’을 암살한 후 CIA요원으로서 또 다른 임무를 맡으며 이후 벌어질 사건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1인 다 역 캐릭터가 한꺼번에 등장하는 장면은 박찬욱 감독이 시리즈 연출에서 가장 애정하는 장치라고 밝힌 클리프행어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5월 6일(월) 오늘 공개되는 4화는 박찬욱 감독이 가장 코믹하다고 밝힌 회차인 만큼 작품 전체를 총괄한 쇼러너 박찬욱의 색채가 어떻게 녹아있을지 기대감을 높인다. 


4화에서 ‘대위’는 ‘작가주의 감독’(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베트남전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의 컨설턴트로 촬영에 참여한다. 미국인의 관점에서 베트남 전쟁의 참상을 다루는 아이러니 속에서 ‘대위'의 혼란은 가중된다. 여기에 ‘본(프레드 응우옌 칸)’을 비롯한 다른 인물들이 배우로 캐스팅되며 발생하는 여러 사건들로 ‘대위’는 극적인 심경 변화를 겪고, 참혹한 전쟁의 극심한 트라우마가 더욱 그를 괴롭힌다. 


실제 전쟁과 영화 속 전쟁을 오가며 펼쳐지는 박찬욱 감독의 세계는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할 예정이다. 작품의 중반부인 4화를 지난 시점에 ‘대위’가 맞이할 예상치 못한 변곡점은 그의 앞날에 어떤 사건이 더 펼쳐질지 궁금증을 높인다.  


쿠팡플레이 독점 HBO 오리지널 리미티드 시리즈 ‘동조자’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1화씩 공개되며 오직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4-05-06 12:21

추천 기사

대화
[TV/방송] 코미디 드라마 '리뷰왕 장봉기'..
[TV/방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