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TAR > TV/방송

[TV/방송] TBS TV '만권의 초대: 아이가 사라진 세상' 2부작 첫 방송

합계출산율 0.6명, 위기의 대한민국에서 저출생 해법을 찾다




[JTN뉴스 윤보라 기자]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TBS(이하 TBS)는 24일 오전 10시 30분에 새로운 북 토크 프로그램 TBS TV ‘만권의 초대: 아이가 사라진 세상’(이하 ‘만권의 초대’) 2부작을 방송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TBS가 기획 제작한 ‘만권의 초대’는 한 권의 책과 저자, 전문가가 함께 대한민국에 닥친 저출생 문제에 대해 다루는 책 토크 프로그램으로 정치철학자 김만권 박사가 진행자로 나선다.


‘만권의 초대’에서 다룰 책은 지난 2월 출간한 정재훈 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0.6의 공포, 사라지는 한국>이다. 저자 정재훈 교수가 직접 출연해 합계출산율 0.6명, 초저출생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의 출산 현주소를 짚고, 한국 사람들이 아이를 낳지 않는 진짜 이유 2가지를 공개한다.


저출생에 대해 누구보다 관심 있고 해박한 지식을 자랑하는 유명 전문가 군단도 함께 한다. 심용환 역사학자와 워킹맘 이상미 뮤지션, ‘대한민국 출산·출생 팩트체크 문답’을 기획 취재한 CBS 노컷뉴스 박기묵 기자가 참여한다. 이들은 직접 보고 겪은 출산·육아 경험담은 물론 역사, 문화, 교육, 외국 사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재한 이야깃거리를 시청자에게 가감 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의 한 폐교에서 진행한 이번 녹화는 아이의 울음소리가 사라진 마을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우리에게 닥칠 미래의 모습을 그린다. ‘만권의 초대’에서는 출산율 반등에 성공한 해외 국가 정책을 토대로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파격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


저출생 시대에 꼭 필요한 지침서 '만권의 초대: 아이가 사라진 세상'은 오는 5월 24일(금) 오전 10시 30분 TBS TV와 유튜브 '시민의 방송' 채널에서 공개된다.


TBS TV는 IPTV(GENIE TV 214번, B TV 244번, U TV 245번)와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 TBS 유튜브 계정, TBS 앱(스마트폰)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4-05-24 09:15

추천 기사

대화
[TV/방송] 코미디 드라마 '리뷰왕 장봉기'..
[TV/방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