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이야기

[문화이야기] 5월 10일, '한부모 가족의 날' 탄생 기념 축제 개최

한부모 명랑 페스티발 ‘굳세게 산다’




[JTN뉴스 윤보라 기자] 2018년 제정되어 올해 첫 기념일이 된 ‘한부모 가족의 날’을 위해 특별한 축제 무대가 열린다.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에 이은 ‘5월 10일 한부모 가족의 날’로 제정됨으로서 대한민국 가정의 달은 더 크고 깊은 의미를 가지게 되었는데 이를 축하하고 그 과정을 많은 시민과 공유하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대한민국 대표 싱글대디 살림남 김승현과 배우로서 전성기를 맞이한 싱글맘 정영주의 토크 콘서트, 미혼 엄마 연극배우 강윤경의 모놀로그, 배우 에녹의 축하 공연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5월 10일 한부모 가족의 날’은 시민들의 힘으로 만들어낸 기념일로 주목 받고 있는데 미혼엄마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100% 반영하여 만들었던 연극 '미모되니깐'을 시작으로 시민,관련 미혼모• 한부모 네트워크, 국회의원이 힘을 모아 2017년에는 한부모 가족 지원법 개정안, 2018년에는 양육비이행지원법 개정안 통과시켰는데 이 때 ‘5월 10일 한부모 가족의 날’이 제정되었다.


‘5월 10일 한부모 가족의 날’은 세상의 편견 속에 자신의 선택을 지켜낸 한부모 가정을 응원함과 동시에 앞으로 더욱 다양해질 대한민국 가정 형태의 변화 앞에 사회가 가져야 할 배려를 되새기게 하는 의미 있는 기념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의미를 시민과 공유하고 축하하는 자리인 한부모 명랑 페스티발 ‘굳세게 산다’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초대예약을 신청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5월 10일 오후 8시 삼성동에 위치한 슈피겐홀에서 진행된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04-16 18:21

추천 기사

대화
[문화이야기] 낙원악기상가, ‘2019 낙원..
[문화이야기] 배우 김소현, ‘밀리의 서..
[문화이야기] 어른들을 위한 '어른이..
[문화이야기] 틴더, 오는 31일 ‘틴더 디..